카테고리 없음

교육청 학원강사 등록조건, 꼭필요

영쌤!!! 2022. 3. 14. 15:15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에 상담이 생각보다 많이 요청되는 분야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교육청 학원강사 등록조건 ' 입니다. 자신의 실력이 뛰어나고 실무 경력이 아무리 많다고 하더라도 등록이 안되어서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실제 상담해드렸던의 경우에는 50대의 남성분이셨는데요. 어릴때부터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회계,세무 관련분야에서 실무경력을 꾸준히 30년을 쌓아오신 분이였습니다. 자신의 실력에 자신이 있었지만 실무에서 은퇴하고 후계자와 기술을 알리기 위해서 소소한 학원을 운영하는 계획이 있으셨는데요.

하지만, 저희 부모님세대 때만하더라도 대학까지 나오신 분들은 드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건이 안되셔서 고민이 많으셨어요. 기량은 뛰어나지만, 다시 학교를 다녀서 조건을 채우기에는 은퇴하는 마당에 쉽지 않은 선택이었기 때문이었죠. 또 최소 2년의 시간이 필요하기에 고만이 될만해요.

하지만, 인/터/넷 안에서 자신과 비슷한 경우를 찾아보시다 저의 포스팅을 보시고 연락주셔서 상담을 진행해드렸는데요. 대학을 다니는것보다 상대적으로 간편하면서도 단기간이 에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것을 아시고 모든 고민이 해결되셨어요.

이러한 경우도 있다는 사실을 아시면서 자신도 비슷한 상황에서 교육청 학원강사 등록조건이 안되신다면 오늘 글을 집중해서 읽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바로 조건들을 알려드릴건데요. 먼저 교원자격이 있으신 분들이 해당됩니다. 교육대학원을 나오시거나 교육학을 전공하시면됩니다. 두번째로는 국가기술 자격법에 의거한 교과목을 이수하신 분들이 해당되는데요. 만야 둘다 해당이 안되신다면 상대적으로 간편하신것이 전문대학 이상을 졸업하는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자신의 최종학력이 고졸이기 때문에 등록을 못하고 계신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함께 하신다면 원하시는 교육청 학원강사 등록조건을 갖추시게 됩니다.

먼저 필요하신 서류들이 있는데요. 이에 맞춰 준비하셔야합니다. 기본적으로 학원을 설립하고 운영하기 위한 등록증이 필요한데요. 그 다음으론 강사 등록하신 분의 성범죄 경력 조회 이력과 아동학대에 관한 전적이 있는지 확인하는 범죄 전력 동의서와 신청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학원측에 요청하셔서 받을 수 있는 학원장의 신분증도 있어야하는데요. 마지막으로 강사의 최종학력이 적힌 졸업증명서가 있어야합니다. 그렇기에 대학을 졸업하셔야 하는것이죠.

평균적으로 2년이상의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하셔서 포기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러실 이유가 없는것이 학/은/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과정이 넷상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바쁜 사회인들이나 아이들을 돌보면서 보육해야하는 주부분들도 진행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시거나 독학사를 함께 병행하면서 진행하셔서 추가학점을 인정받아 과정을 단축시킬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단기간으로 이수가 가능하게 됩니다.

게다가, 만약 다른 과정이나 학위가 필요한 곳이라면 보통 대학과 동일하게 인정 받아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렇게나 진행하시는 것이 아닌 해진 학점에 맞춰서 이수하셔야 원하시는 학위가 나오게 되는데요. 전공학점은 총 45학점 이상이어야하며, 교양으로 이수하게 되는 과목도 마찬가지로 15학점 이상이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일반학점으로 인정받는것은 총 20학점 이하로 해야합니다.

이런식으로 80학점 이상을 이수해야하만 원하시는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되어서 교육청 학원강사 등록조건을 갖추게 됩니다.

총 취득기간의 경우에는 대체로 2학기 과정으로 진행을 하게 되는데요. 평균적인 시간은 개인차이가 있지만 약 8개월에서 12개월정도가 필요하게 됩니다.

대학을 다니면서 소요되는 최소 2년의 시간보다는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이기 때문에 장점이 크다고 생각이됩니다. 게다가 오프라인으로 매번 출석해야하는것도 아니라 접근성도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인터넷을 통한 과정이라고 하더라도 대학과정을 진행하는것이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을수도 있는데요. 이때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수가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영쌤과 함께 진행하시는 것이죠. 학습자분들은 처음 진행하는 과정일지라도, 저는 반복 과정을 거친것이기 때문에 노하우가 있어 학습자별 상황에 맞춰 최적의 플랜을 구성하여 제공하게 됩니다. '교육청 학원강사 등록조건 갖춰서 실력뽐내보자'의 포스팅에서도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