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희대 교육대학원, 유치원교사 되기 위한 과정

영쌤!!! 2022. 3. 14. 15:18

안녕하세요.

행복한 주말밤 보내셨나요? 저는 주말을 맞아서 오늘 오랫만에 늦잠을 늘어지게 잤습니다. 휴식도 중요한 업무의 연장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예요. 계속해서 움직이기에는 기계도 고장이 나고 맙니다. 중간에 기름칠도하고 관리도 해야하는데요. 사람도 맟나가지로 쉴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에너지를 보충해야합니다. 보통 단거리달리기 선수와 장거리 선수를 비교를 많이하는데요. 단거리 선수처럼 처음부터 모든 힘을 쏟아부어서 짧게 끝내기보다는, 보통 체력 분배를 잘해서 장거리 선수가 되라는 말을 많이하는데요. 여러분들도 체력 분배를 잘하셔서 자신이 원하는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경희대 교육대학원 진학해 유치원교사 되는법'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시작해볼건데요. 혹시 여러분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차이점을 알고 계세요? 저는 사실 몰랐지만 이번에 알게되어서 친구와 이야기를 해보니 모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그래서 시작전에 간단히 차이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어린이집은 아이들의 교육보다는 보육에 집중한 시설입니다. 또한 보육교사2급 이상의 자격이 필요하죠. 하지만 유치원은 다릅니다. 보육도 진행하지만 학습을 주로 진행하는 교육기관입니다. 또한 유치원정교사2급 이상의 자격이 필요합니다.

유용한 유치원교사가 되기위해서 필요한 자격이 바로 유치원정교사2급인데요. 학교에 들어가기전의 연령대에 아동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면서 유아들이 건간항 생황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활을 하는데요. 아이들을 관리하고 교육하는 선생님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교육적으로 과정을 거쳐야만 유치원정교사2급을 취득할수가 있습니다.

유치원정교사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학력이 필요한데요. 보통의 대학원을 진학하기위해서는 학사학위만 있으면 전공에 상관없이 교차 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경희대 교육대학원은 다릅니다. 관련전공의 학사학위가 있어야만 진학이 가능한데요. 그 중에서도 양성과정이 포함되어 있는곳이 정교사를 취득할수가 있습니다. 양성과정이란 보통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만을 취득이 가능하다면 양성과정은 석사학위와 정교사 자격을 함꼐 취득이 가능한 과정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경희대 교육대학원은 어떻게 들어가야할까요? 위에서 잠시 언급드린것처럼 관련전공의 학사학위가 필요한대요. 상담심리교육대학원의 경우에는 심리학 학사가 필요하고 유아교육대학원은 아동학학사가 필요합니다. 해당 학력은 학/은/제를 통해서 취득이 가능합니다. 쉬우면서도 단기간으로 경희대 교육대학원 진학 조건을 갖추는 방법이죠.

그럼,아동학학사는 어떨까요? 학점을 이용한 제도를 추천드렸는데요. 고졸과 전문제졸의 학력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학점을 쌓아가면서 아동학전공으로 140학점을 이수하시면 학위 취득이 가능하게 됩니다. 전문대를 중퇴하신 분들이라면 2년제는 최대 80학점, 3년제는 최대 120학점까지 끌어와서 시작을 할수가 있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고 단기간으로 기간을 이수하실 수가있습니다.

4년제를 아동학이 아닌 다른전공으로 졸업하신분들도 방법이 있습니다. 타전공을 이용해서 아동학을 48학점 이수하신다면 아동학학사 학위를 취득하실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자신이 경영학학사지만 타전공으로 아동학전공 48학점을 이수하신다면 학사 학위가 2개가 되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방법들은 이 제도를 통해서 가능하게 되는데요. 학점을 쌓아가면서 은행처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목표학점까지 학점을 이수하신다면 학력을 얻어가실 수가 있습니다. 학사까지는 140학점이고, 전문학사까지는 80학점입니다. 제가 이 방법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과정자체도 상대적으로 간단하지만, 취득기간이 단기간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학점을 쌓아가는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자/격/증이나 독학사를 병행해서 추가로 학점을 쌓아간다면 기간을 단축해 나갈수가 있기 때문에 다른 방법들에 비해서 유용하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취득기간같은 경우에는 고등학교 졸업하신 분들이라면 0학점부터 쌓아가기 때문에 3학기 과정으로 1년2개월의 시간이 필요한대요. 하지만 단기간을 기준으로 했을시입니다. 전문제졸은 2학기 과정으로 8개월정도로 평균적인 취득기간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4년제졸인 분들의 경우에는 타전공으로 2학기 과정으로 8개월의 시간을 이용하게 됩니다.

실시간 관리를 통해서 1:1학습을 진행 할수가있습니다. 혼자서 고생하면서 문제를 해결해나갈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반복 학습으로 인한 노하우로 문제점은 제거된 학습자별 최적의 플랜을 통해서 자신의 학습 과정을 관리받게 됩니다. 혼자서 진행하는것보다는 경희대 교육대학원 공부는 함께 진행하시는것이 효율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