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응시자격, 부릉부릉! 갖추자

영쌤!!! 2022. 3. 14. 15:24

안녕하세요.

주말에 잘 쉬셨나요? 사실 저는 오늘 집을 이사해야해서 준비를 하느라 바쁜데요. 사람들마다 각각의 사정이나 일정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으실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최근에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응시자격을 갖추기 위해서 상담을 진행하신 분이 계셔서 다른분들도 함께 정보를 알아보고자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은 희망하는 분들이 많지만 정보가 많지 않아 잘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정보를 보기전에 간단히 말씀드리면, 기능사를 시작으로 해서 그 다음은 산업기사 그리고 기사까지 이어가는 과정인데요. 그 뒤로는 기능장과 기술사가 있지만, 조건이 어렵기에 준비하기가 어려습니다.

자동차라는건 정말 신기한것같아요. 사람의 상상력과 발전력이 너무나도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 하지만 물건이란건 언젠가 망가지기 마련이기 때문에 관리와 그에 맞춰서 정비를 진행해야하는데요.

소중한 재산을 아무에게나 관리는 맞길수가 없기 때문에관리자가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자동차의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시점이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이 있을것이기 때문에 인력의 수요는 증거할 것으로 보입니다.

복잡한 기계로 이루어진 자동차는 일반인이 문제가 생길경우 원인을 찾아내어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필요한 인력이 있어야하죠. 그것이 바로 '자동차정비산업기사'입니다.

다음은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응시자격에 대해서 알려드릴건데요. 여러가지 조건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모두 다갖추시면 당연히 좋겠지만, 그럴거 없이 한가지만 있더라도 시험에 응시는 가능하게 됩니다.알아볼까요?

먼저 처음에 국가기술자격증의 순서를 알려드렸는데요. 기능사부터 시작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만약 해당 자격이 있고 실무 경력이 1년이 넘어가게 된다면, 응시가 가능합니다. 아니면, 학력으로도 지원이 가능한데요. 2,3년제 대학에서 관련학과로 졸업을 하시거나 예정이 있다면 가능하게 됩니다.

그것도 아니라면, 완전히 실무경력으로 2년이 된다면 진행이 되는데요. 하지만 지금까지 알려드린 조건은 주변에서 쉽게 조건을 갖춘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학습자분들은 학/은/제를 이수해서 41학점 이상 갖춘다음 지원하게 됩니다.

학점을 체우는 방법은 사실 대학교도 있고 여러방법이 있지만, 이 방법을 주로 이용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대학교는 학년제이기 떄문에 2년이상의 기간을 학교를 다니면서 이수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학점제로 진행되며, 인/터/넷안에서 진행되어서 진행하시는데, 큰 어려움이 있지 않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게 가능합니다. 거기다 고졸이라서 문제되었던게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학위까지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걸리는 시간을 대충이라도 알고 있어야 준비가 가능한데요. 2년간 학교를 다니는게 아니라 단기간으로 1학기로도 가능하기에 장점이 큽니다.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응시자격을 갖추는데 시간이 걸리게 아니라, 정작 필기와 실기 시험을 준비하는데 시간을 많이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말씀드린것처럼 추가로 진행해서 학위가 필요하게 된다면 단기간 기준으로 1학기 추가로 이수하여 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편하게 강의만으로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41학점은 2학기정도, 학력은 3학기정도 걸리게됩니다.

아무리 간편하다고 하더라도 처음해보는 과정에서 문제없이나 어려움이 생기실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럴때 혼자서 끙끙대며 해결해나가는 과정보다는, 편하게 물어보고 도움받을 존재가 있다면 난이도는 내려가게 됩니다.

그렇기에 혼자가 아닌 둘이 교육을 진행하시는것이 문제가 생기거나 잘못될 가능성도 내려주고 좋은 결과만을 가져오게 됩니다. 학습자분들도 원하는 결과가 있다면 함께하시길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