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통번역대학원 진학조건 필수![통역사 되는법]

영쌤!!! 2022. 3. 14. 15:25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최근에 우리나라의 영화계 큰 자랑이 있었죠. 바로 "기생충"영화가 국제의 큰 시상식에서 많은 상을 수상해서 화제가되었는데요.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그때 감독님도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추가로 많은 주목을 끌게되었던 인물이 계신데요. 바로 통역사 입니다! 감동님의 말을 다른 외국인들에게 전달할때 완벽한 언어 구성과 훌륭한 감정전달력으로 숨은 mvp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서 통역사에 대한 관심도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그에 맞춰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통번역대학원 진학해서 통역사 꿈꿔보자'입니다!

통역사는 기본적으로 단어에서 알수 있는것처럼 언어를 다른 언어로 번역하여 대화를 대신해주는것을 의미합니다. 사전적인 의미로는 말로 표현되어 나온 언어를 또 다른 언력으로 바꾸어 전달하자 입니다.

생각해보면 굉장히 매력적인 업무입니다. 지구상에서 수 많은 말들이 존재하며, 각각 다른 언어를 사용중인데요. 이를 화합시키며 대화가 가능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말 그대로 화합의 직종이라고 말할수가 있겠네요.

수화통역사도 존재하는데요. 만 19세 이상의 분들꼐서 한국농아인협회에서 주로 시행하는 수화통역사에 응시하셔서 자격을 얻으신 분들인데요. 정말 알아볼수록 통역사의 세계는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이렇게 매력있고 멋진 통역사가 되려면 어떤 과정을 진행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사설로 통역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대요. 대우가 좋은 편도 아니며, 급여적으로도 높은 이득이 없기 때문에 좋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때문에 우리는 통번역대학원을 진학하셔서 졸업해야하는데요. 대학보다도 상위 교육기관인 대학원에서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아서 진행하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인정받는 부분이 크게 됩니다.

글로벌화 해지는 세계에서 여러 언어능력을 갖추고 있는 전문인력이 많이 필요하게되어 수요가 늘어나 통역사의 입지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전망도 좋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이화여대는 유일하게 전공자분들만 지원이 가능하기때문에,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학습자 분들이 전공자일 경우는 적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학원이기 때문에 최소 학력등급인 학사학위가 있어야 합니다. 교육대학원을 진학하실때는 동일전공이어야 하지만, 보통 대학원은 학사학위만으로 전공에 크게 영향없이 교차지원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학사인 분들도 많지 않을거예요. 고졸인분들도 계실거고 전문제졸인분들도 계실테고, 중퇴자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럼 해당 학습자분들은 지원이 어려운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자신의 꿈이 있지만 최종학력이 문제인 분들도 해결가능한 방법이 있죠.

바로 학/은/제입니다. 애당초에 학점을 이수하여 쌓아가면서 원하시는 학력을 취득하는 방법인데요. 80학점일때는 전문학사를, 140학점일때는 학사를 취득하게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진행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데요. 예를들어서 아침일찍 일어나 강의를 시간맞춰 들으시지않더라도, 편하신 시간대에 들으실수 있어 시간적으로나 공간적으로 큰 문제없이 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게다가 취득기간을 단축하는것도 가능합니다. 학점제이기 때문에 통번역대학원을 진학하기위해 학사를 얻으실때, 자/격/증을 취득하셔서 학점을 추가이수하시거나 독학사 시험을 함께 병행하여 기간 자체를 줄여나갈 수가 있게 됩니다.

고졸인분들은 이렇게 단기간으로 진행하신다면 3학기 과정으로 약 1년2개월의 시간이 필요하게되며, 전문제졸인 분들은 2학기 과정으로 8개월정도 소요됩니다. 4년제를 이미 다른 전공으로 졸업하신분들도 타전공제도를 통해서 2학기 과정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단기간 기준이기 때문에, 평균적으로는 1학기정도 길게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보통 대학의 비해서 기간이 적어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처음 학습을 진행하실때는 어려움이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학습을 함께 진행하신다면, 반복복학습으로 많은 노하우가 생기게되어 난이도가 내려가게 됩니다.

생각해보신다면 공부하시는 동안 혼자서 학습하신적은 별로 없으실거예요. 누군가에게 도움받아 자신의 지식으로 습득하는 과정을 거치셨을텐데요.

마찬가지입니다. 함께 진행하는 도움과 자신의 학습능력을 통해서 나아갈수가 있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 포스팅인 '통번역대학원 진학해서 통역사 꿈꿔보자'를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