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이 조건으로 등록하자

영쌤!!! 2022. 3. 14. 15:25

안녕하세요.

요즘 사회가 뒤숭숭한 가운데도 자신의 꿈과 목적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많은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에 맞춰서 꿈을 이루실수 있도록 노력하고 계신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특별한 자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 간편한 방법은 무엇'입니다.

2019년도부터는 등록명이 변경되었는데요. 이전에는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였습니다. 게다가 추가로 화장비누나 흑채, 그리고 제모왁스 분야가 해당 자격이 필요한것으로 재분류 되어서 더욱 필요성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이 전에 등록없이 해당 물품을들 제조/유통하던 곳에서는 등록이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그러다보니 급작스럽게 등록조건이 필요해진 사람들이 많아져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비누는 물론이고 화장품류도 필수로 식약청에 화장품책임판매자 등록이 되어 있으셔야하는데요. 인체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제품들은 대부분이 해당됩니다. 해당 근거는 화장품법 시행규칙에 의거하며 포함되는 물품들도 몇가지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 간편한 방법은 무엇'에서 알아볼게요.

기본적으로 이용되는 화장품들과, 색조에 사용되는 제품들 그리고 요즘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입욕제와 여성분들에게 애용되는 향수들 그리고 세정제, 여름의 필수품이라고 하는 데오드란트와 헤어제품들 등등 사람의 신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사용되는 물품들이 등록 대상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등록이 필요한 업/체들의 경우에는 직접적으로 본인이 생산하여 판매하는 경우와 해외에서 수입하여서 우리나라에서 판매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포함됩니다. 또한 자신이 생산하진 않지만 위탁생산을 통해서 판매를 할경우에도 포함되며, 해외 물품을 직구를 통해서 알선하는 경우도 이에 해당됩니다.

반대로 우리나라의 물품을 해외에서 판매하는경우에는 해당 국가에서의 자격이 필요하게 됩니다. 등록이 되지않은 상태에서 불법적으로 제조와 판매를 진행하다 적발시에는 그에 상응하는 벌칙금과 영업이 중지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중요한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조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신이 약사나 의사면허가 있다면 가능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에게 해당되지 않는 조건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니라면, 2년시앙의 판매관리 경력자여야 하는데요. 정직원으로서 근무확인서 발급이 가능해야하며 동일업종이 명확해야합니다.

이 모든 방법이 아니라면 관련전공의 4년제 대학 졸업자도 가능합니다. 자연과학계열의 이학,공학이나 화장품관련학과 또는 한의학과 향장학이 해당됩니다. 보통은 설명을 드리더라도 정확한 내용인지 확인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정식 문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문서에서 확인이 가능한 등록 조건중 학위인정자를 살펴보자면 이공계열의 전공자가 되어 있습니다. 이공계학은 이학사,공학사,농학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학사이상의 졸업증명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또는 향장학, 화장품과학,한의학,한약학과의 학사 졸업증명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졸업증명서에 명확히 전공이 표시가 되어 있어야 인정이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의학계열도 해당됩니다. 이 중에서도 제가 권유드리는 방법은 공학사로 컴퓨터공학전공을 진행해 학사를 취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를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른 대부분의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조건들은 인터넷으로 이수가 불가하여 오프라인 대학을 4년을 다니거나 편입을 통해서 2년이상을 수료해야하는데요. 하지만 제가 말씀드린 컴퓨터공학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모든 대학과정을 넷상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출석/시험/과제/수업이 포함되어 있어서 진행하기도 수월하고 기간 자체도 단기간에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학점으로 인정가능한 전공 자/격/증도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낮은편이여서 취득이 용히해 기간을 단축하기가 좋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미 업무를 보고 계신 직장인 분들이나 아이들을 관리해야하는 주부분들도 시간적 압박이나 공간에 제약이 적어서 대학을 다니는것보단 수월한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때 이용하는것이 학/은/제입니다.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수 있지만 평생교육법으로 인해서 단기간에 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하는것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공전공을 필요로 하는 현재 포스팅을 읽으시는 학우님들에게는 너무 좋은 기회입니다.

 

보통 대학을 다니면서 4년의 시간동알 정해진 시간에 출석을 해야하는것과는달리 고졸인분들의 기준으론 단기간으로 3학기로도 가능하게 됩니다. 약1년2개월정도이며, 평균적으로는 4학기정도로 주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전문대를 졸업하신 분들이나 4년제를 중퇴하신분들의 경우 이수하신 학점을 가져와서 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2학기 과정으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다른전공을 통해서 4년제 대학을 졸업하신 분들이라면 방법이 다른데요. 타전공이라고해서 복수학위를 취득하는 방법으로 이수하게 됩니다. 다른 방법들에 비해서 간편하며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전공학점으로 48학점만 이수하시면 과정이 끝나기 때문입니다. 독학사 시기만 맞는다면 1학기과정으로 4개월로도 가능할정도로 단기간입니다. 평균적으론 2학기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처음해보시는 과정이기 때문에 혼란이 있을수도있고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서 해결하시기 위해서 노력할땐 시간도 들고 고민이 생길텐데요. 함께 진행하신다면 그런 어려움이 사라지게 됩니다.

혼란이 있을때 1:1관리로 빠르게 질문주어 답을얻어 해결해 나가기 때문입니다. 나눌수록 반이되기 때문에 어려워하지마시고 함께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 간편한 방법은 무엇'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