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기환경기사 응시자격, 환경직공무원까지 노려보자!

영쌤!!! 2022. 3. 14. 15: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유용한 자격인 대기환경기사에 대해서 알려드리면서 환경직공무원에 대해서 도 설명드릴 거예요. 두 가지가 무슨 관련이 있나 싶으실 텐데요. 오늘 포스팅을 보신다면 알 수 있을 거예요.

우리나라는 현재 높은 인기 직종에서 내려오지 않는 분야가 바로 공/무/원인데요. 그러다 보니 공부는 물론이고 응시자격을 갖추기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하게 됩니다.

먼저 환경직공무원에는 공채와 특채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가지에는 차이가 있는데요. 공채는 지방직으로 업무를 보게 되며 지역을 옮겨 다녀야 하죠. 하지만 학력/성병/경력/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합니다.

환경직공무원 특채는 국가직이며, 응시자격이 따르는데요. 환경 관련 기사는 7급 응시가 가능하며 관련 산업기사는 9급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대기환경기사를 취득하게 됩니다.

환경직공무원의 기본 조건인 대기환경기사 응시자격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여러 가지 조건들이 있지만 한 가지만 해당되시면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관련 학과 4 년제 졸 출신분들도 응시가 가능해요!

먼저 해당 산업기사를 취득해서 실무경력이 1년 이상 되신 분들이 지원 가능합니다. 동일한 맥락에서 해당 기능사 취득 후 실무경력 3년이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죠. 관련 직무에서 실무경력이 4년이 넘어도 지원이 가능하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학/은/제를 통해서 106학점을 취득하시는 방법입니다.

어째서 제가 이 방법을 추천드리는지 알려드릴게요. 다른 방법들은 최소 3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학점을 이용한다면 단기간으로 조건을 갖출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난이도도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모든 과정이 인터넷으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학점으로 인정 가능한 자,격,증이나 독학사 시험을 통해서 추가 학점을 인정받아 과정을 단축에 길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보통의 대학교와 동등한 학위이기 때문에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죠.

오늘 포스팅 주제인 '대기환경기사 환경직공무원까지 30대도 늦지 않았어요'처럼 30대도 가능한 이유가 인터넷 수업만으로도 응시조건을 갖출 수가 있어서 단기간에 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쉬운 길이 있지만 어려운 길로 준비하실 필요는 없죠. 굳이 관련 학과를 찾아서 편입이나 재수를 통해서 합격할 확률도 낮은 과정을 선택해서 4년의 정규과정을 이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플랜을 계획하기 위해서 대기환경기사 취득기간도 알아야 할 텐데요. 106학점만 이수하셔서 조건만 갖추신다면 2학기 과정으로 약 8개월의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추가로 34학점 이수하셔서 학사학위까지 취득하신다면 3학기 과정으로 1년 2개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번 추가 학점을 인정받아 진행할 때의 기준입니다. 저라면 학위과정까지 추천드리리고 싶습니다. 106학점을 취득하셨는데 36학점 취득은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1학기 늘어나면 4 년제 졸업 학위를 얻게 되는데 당연히 도전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응시자격을 갖추는 과정은 1:1 학습관리를 통해서 실시간 관리를 받으면서 진행하게 되는데요. 문제점이 생겼을 때 큰 고민 없이 바로바로 해결해가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경쟁자보다 앞서 나갈 수가 있게 됩니다.

다년간의 노하우로 문제 좀은 최소화되고 최적의 플랜 제작이 가능해져, 학습자별 상황에 맞춰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한발 한발 앞서 나가다 보면 어느 순간 원하던 꿈을 이루고 목표를 이룰 날이 올 거라 믿습니다. 모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