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망좋은직업! 역시 이거지!

영쌤!!! 2021. 12. 22. 13:58

안녕하세요. 함께 노력하는 영쌤입니다. 오늘 아침에 뉴스에서 슬픈 소식을 보게 되었어요. 20대의 실업률이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서 많이 하락하고 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사람들이 미래에도 문제없이 활동할 수 있을만한 전망 좋은 직업을 찾기 시작했어요. 중장년 일자리도 가능하면서 젊을때부터 할 수 있는 활동이라면 더욱 좋겠죠.

그래서 오늘 추천드리는것은 사회복지사입니다. 이런 힘든 시기에도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증가추세를 보이는 직종이 있는데요. 그게바로 복지분야입니다. 사회복지 분야에 관해서 전문적으로 학습하고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인물을 일컫는 말인데요.

보건복지부에서 발급하게되는 자격증으로써 아동이나 노인 그리고 여성과 장애 등등 수 많은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해서 '전망 좋은 직업 확인 해 중장년 일자리도 문제없이'에 잘맞는 일자리입니다.

당연히 전망이 좋아야지만, 중장년 일자리로도 손색없이 권유를 드릴수가 있을텐데요. 주변만 둘러보더라도 사회복지 기관들이 예전과 비교해서 많이 늘어난것을 느끼셨을텐데요.

이는 복지기관을 설립하면서 받을 수 있는 지원이 늘어났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는 연령층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전망이 좋다고 평가를 받죠.

주로 진출하여 활동하는 분야도 정말 넓고 많은데요. 기본적으론 간단하게 종합적인 사회복지기관들이 있는데요. 당연히 세분화되어서도 한 가지로 집중해서도 진출이 됩니다.

추가로 중앙정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공무직으로 활동하는것도 가능하며, 병원내에서도 사회복지사로서 활동이 충분히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전망 좋은 직업 이라고 불릴고 있는것이죠.

취득 조건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보통 어려운 시험을 통해서 취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해당 자격은 중장년 일자리에 맞게 과목 이수만으로 취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학력조건이 있는데요. 바로 전문대졸 이상의 조건이 붙어있지만, 필수과목을 이수하는 과정에서 함께 취득이 가능하게 됩니다. 현재 총 17과목을 이수하게되며 그 안에서 실습 1과목을 160시간을 이수하여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는 방법이 학/은/제인데요. 학점을 쌓아서 원하시는 학력을 얻어가는 방법이지만, 필수과목 만도 이수가 가능하고 모자란 학력도 얻어갈수가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방법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단시간동안에 과정 이수가 가능하여 직장생활과 병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일하면서 대학과정을 이수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는 장점이 있기에 유용하게 이용이 됩니다.

실습과목에 대해서는 조심해야할 점 한가지만 생각하고 계시면되는데요. 선행이수 과목이 있다는것입니다. 전공 필수과목으로 4과목과 선택과목으로 2과목 이상을 진행하셔야만 해당 과목을 진행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가까운 대학에 가셔서 실습과목 등록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그 뒤에는 가까운신 기관으로 안내받아아 실제 사회복지사 분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학습하게 됩니다.

보육교사와는 달리 주말에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하루에 최소 4시간에서 최대 8시간 까지 이수가 되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진행하게 되죠.

세미나라는 과정이 생겨났는데요. 이름은 거창할지 모르지만, 자신이 복시시설에서 느끼고 알게된 내용들을 개선을 위해서 교수님과 학우동료들에게 공유하여 토론하는 방식의 수업입니다.

이론이 아닌 현장에서 직접 알게되는 자신만의 노하우와 과정으로 복지실천 분야에서 발점을 생각해 볼수 있는 과정입니다.

추가로 나아가 '전망 좋은 직업 확인 해 중장년 일자리도 문제없이'에서 사회복지사1급까지 준비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1급은 2급과달리 국가고시를 통해서 취득하게 되는데요.

이때 자신의 최종학력에 따라서 응시자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먼저 학사학위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2급취득 후 바로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문제졸일경우 2급이 있는 상태에서 실무경력을 1년이상 쌓거나 학사를 취득하셔야 응시하게 됩니다.

처음은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란 익숙해지면 어떤 과정이든 난이도가 내려가게됩니다. 그 과정을 앞당길수 있도록 함께하는 영쌤이 있습니다. 도중에 막히거나 어려운 점이 있으시다면 실시간 멘토링을 통해서 함께 나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력하는 사람은 성공하게 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시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전망 좋은 직업 확인 해 중장년 일자리도 문제없이'의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