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바이오화학제품제조산업기사 응시자격, 안될땐?

영쌤!!! 2021. 12. 22. 14:02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바이오자격증 고민말고 바이오화학제품제조산업기사 준비하자'라는 포스팅을 준비하게되었습니다. 주변에서 바이오에 관련된 이야기를 자주접하다보니 전망이 좋다는 이야기를 알게되었고, 필요한 정보부족하다고 생각되어 포스팅하게되었습니다.

바이오화학제품제조산업기사는 국가자격증으로서 나라에서 인정받은 전문인력입니다. 이전까지는 바이오 관련 된 자격이 크게 없었기때문에 인정받기가 어려웠지만 지금은 고민말고 바비오화학제품제조기사 까지 도전하시는것을 권유드리겠습니다.

다음은 '바이오자격증 고민말고 바이오화학제품제조산업기사 준비하자'를 위한 취득방법인데요. 아직 자세한 정보는 없지만 시험 과목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필기시험의 과목은 배양준비/배양 및 회수/바이오화학제품품질관라/바이오화학제품환경,시설관리 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총 80문항을 2시간동안 시험보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실기시험은 바이오화학제품의 미생물을 배양하고 분석하는 실무에 평가를 받게되며 복합형으로 4시간정도 진행을 하게 됩닌다. 필답형이 2시간정도이며, 작업형이 2시간으로 진행되어 두 시험모두 100점만 점중에서 60점을 넘는다면 합격처리 하게됩니다.

그럼 바이오자격증 고민말고 바이오화학제품제조산업기사를 취득하기 위해서 응시자격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능사 자격을 가지고 계시다면 실무경력이 1년이상이되셨을때 응시가 가능합니다.

또는 관련학과에서 2,3년제 대학을 졸업(예정)자 분들이 지원하게 되죠. 아니면 해당 직무에서 실무경력이 2년이상 되시거나 학/은/제를 통해서 41학점 이상을 취득하신 분들이 응시가능합니다.

이때 이용하시는것이 학점을 쌓아가는 방법으로 학력이나 원하시는 자격을 취득하는 방법인데요. 모든 비용이 인터넷을 통해서 진행되며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낮은편입니다.

기간도 단축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이용하고 있죠. 하지만 바이오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는 필요 학점인 41학점을 이수하시면 산업기사를,106학점을 이수하신다면 기사를 취득하게 됩니다.

학위과정을 진행하실 때는 자/격/증이나 독학학위제를 함께 진행하시면서 추가 학점을 받으실수 있기 때문에 과정자체가 줄어들게 됩니다. 이렇게 취득하신 학위는 어디서나 어느곳에서도 인정받아 진행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바이오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시간은 41학점만 이수하신다면 단기간으로 빠르게 진행시 1학기 과정으로 4개월정도입니다. 하지만 보통 평균적으로는 2학기 과정으로 진행을 하게됩니다.

추가로 전문학사를 취득하시는 경우에는 단기간으로 2학기과정을 진행하시거나 난이도를 낮춰서 3학기 과정으로 진행하시게 됩니다.난이도에 따라서 기간이 정해지기 때문에 학습자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혼자서 진행하시기에는 어려움이 생길수도 있고 해결하는데 많은 시간이 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함께 도움받아 진행하신다면 허비되는 시간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노하우로 인해서 큰 문제없이 진행하여서 큰 문제없이 진행하시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