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기환경기사 응시자격, 조건안될땐 이방법으로

영쌤!!! 2021. 12. 22. 14:26

안녕하세요. 오늘 날씨가 너무좋은것같아요. 날은 따뜻한데, 바람은 선선한 느낌이라서 완벽하다고 생각을 했는데, 하늘이 푸르지가 않고 뭔가 스모그가 낀것처럼 뿌연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미세먼지를 확인해보니 보통수준이더라고요.

이제는 대기상태가 보통이더라도 몬가 답답한 느낌에 청명하고 파란 하늘이 보이지 않는게 안타깝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바로 '대기환경기사 응시자격'이란 주제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자연과 생태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주의깊게 봐주세요.

우리가 오늘 진행하려고하는 대기환경기사 응시자격을 갖춰서 시험을 보고 합격을 하게 된다면 우리는 나라에서 인정받은 실력의 소유자가 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디를 가더라도 전문인력으로 인정받게되며 이를 위해서 노력을 하게되는것이죠.

특히나 기사의 경우 기술분야의 경우에는 높은 대우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준비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어떤 종류의 기사라고 하더라도 응시자격은 대부분이 동일한데요. 대기환경기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자격을 준비할때 처음에 궁금해하는게 합격률이더라고요. 사실 그걸 토대로 자신이 가능성이 있는지 없는지를 판가름 해보는건 좋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건 대기환경기사 응시자격일텐데요. 아무런 준비도 안되어있고 합격률이 낮다, 높다 가지고서만 준비를 해봐도 전혀 계획성이 있는 일이라고 보긴어렵습니다. 그래서 먼저 자격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이전에 이미 대기환경산업기사를 취득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걸 토대로 이미 실무를 하고 계시다면, 경력 1년을 인정받아 기사도 응시가 가능하게 됩니다. 또는 기능사를 가지고 계시다면 경력이 3년이상으로 늘어나지만 가능은합니다. 아니면 온전히 경력으로만 4년을 체우거나, 관련학과에서 4년동안 공부하여 졸업한 경우도 가능하죠.

하지만, 주변을 둘러봐도 이런 조건을 갖춘 사람은 거의없을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학점을 갖추는 방법으로 편리하게 주로 준비하시는 과정에서 대기환경기사 응시자격을 갖추게 됩니다.바로 106학점을 갖춰서 말이죠.

 

혹시 지금 106학점 보유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굳이 다른 준비없이 시험응시가 가능하지만, 아마 없으시거나, 이미 4년제를 졸업한 상태여서 학점은정은 못받고 학위만 인정받는 경우가 많으실거예요.

그래서 효율적으로 단기간에 학점을 얻으셔야할텐데요. 그 방법으로 보자면, 학/은/제가 제격입니다. 생업을 하시는 도중에도 컴퓨터만 있다면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용이한점이 많고, 다른 조건들에 비해서 길지만은 않은 시간으로 조건을 잡아서 목표를 해나가는게 가능합니다.

보통 4년정도의 시간을 필요로 하게되는데요. 하지만 106학점의 경우에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단기간으로 이수할때는 2학기로도 가능할 정도로 빠르게됩니다. 평균적으론 3~4학기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고졸이더라도 이번기회에 학점을 갖추셨다면 추가로 34학점을 이수하셔서 140학점이 된다면 4년제 졸업자들과 동일한 조건을 갖추게 되어서 최종학력까지 변화하게 됩니다.

공부는 혼자서 독할할때 효율이 잘나올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선생님들의 존재 이유이기도 한데요. 누군가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을 좋은 설명을 통해서 스스로 습득할때가 과정 진행이 빠릅니다.

마찬가지로 처음해보는 과정을 혼자서 진행한다면 고생할 수 밖에 없게 될거예요. 하지만 영쌤과 함께 알아가면서 공부하게 된다면 과정 자체의 난이도가 내려가게됩니다. '대기환경기사 응시자격'에서 인연 이어나나가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