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응시자격! 이름도 길다!

영쌤!!! 2021. 12. 27. 19:45

녕하세요.

시작하기에 앞에서 포스팅 주제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응시자격 꼼꼼히 준비'로 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우선 자원이란것은 무한한것이 아닌데요. 그러다보니 석탄이나 기름 등등의 고유 자원이 언젠가는 바닥나게 되어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천연에너지를 찾게되고, 그 중에서 눈길을 받는것이 태양광입니다.

태양광을 다루는 전문인력이 필요하게 되는건 자연스러운 과정일텐데요. 그에 맞는 자격이 바로 오늘 주제로 삼은 내용입니다. 어떤 일이든 기본정보가 있어야 과정이 빠르고 수월하기때문에 기본정보부터 알아볼까요?

늘 주제인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응시자격 꼼꼼히 준비'의 자격은 풍력 그리고 수력 또는 태양광 그리고 연료전지에 이르기 까지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에 관련된 설비와 시스템 등등에 대해서 이공계적 기술 이론을 가지고서 활동하게 되는데요.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발전소나 건물들의 시설 등등을 운영하거나 시공, 또는 설계외 기획과 보수에 이르기까지 활동을 하는 직무입니다.

번에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응시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여타 기사들과 대부부분 비슷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처음으론 산업기사 자격을 가지고 계신분들 중에서 실무경력이 1년이상인 사람들이 시험 응시가 가능하게 됩니다.

비슷한걸로 기능사를 가지고 계시다면, 실무3년을 통해서 얻게되는데요. 또는 관력학과에서 4년이상 대학에서 공부를하셔서 졸업하신분들, 아니라면 동일직무의 실무경력만으로 4년이상이 되신분들이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습자분들은 해당되는 조건이 부족하실텐데요. 이럴때 단기가능로 가능하고 권유드리는 것이 학점을 이용하여 106학점을 갖추는 방법입니다.

점을 이용하는 이 방법의 장점은 우선 대학과정일 이수하는것은 동일하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과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적으로나 공간적으로 봤을때 바쁜 직장인들은 교육활동에 제한이 많을텐데요. 또는 아이들을 돌봐야하는 환경의 주부분들도 마찬가지일거예요.

이런 제한 없이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점이 크다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학점을 이수해 나갈때 추가로 자/격/증이나 독학학위제를 병행 진행하면서 기간 단축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도 있죠.

렇기에 태양광자격증인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응시자격을 갖출때는 다른 방법들보단 상대적으론 간편하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한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대학을 다시 다니셔도 되고, 실무로 경력을 쌓으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시간적으로 단기간을 희망하시거나 과정에 있어서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은것을 선호하신다면 이 방법을 권유드립니다.

취득 기간은 106학점을 이수하시게 된다면 평균적으로 자,격,증과 독학사를 병행했을시에 2학기 과정으로 1년 안쪽으로 준비를 하게 되는데요. 단기간 기준이기 때문에 평균적으론 3학기 정도 생각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욕심이 있어 4년제 졸업과 동등한 학사학위도 생각을 가지고 계시다면 추가로 1~2학기정도 더 이수하셔서 140학점이되신다면 자신이 고졸이었다고 하더라도 학사학위가 되게 됩니다. 일석이조네요.

자서 106학점을 이수하시는 과정은 어렵게 느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영쌤이 함께하면서 실시간으로 문제가 생겼을때 해결을 위해 도움드릴건데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응시자격 꼼꼼히 준비'를 위해서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일지 생각하게 됩니다.

순탄한 평지를 두고 어려운 자갈밭 산을 오르는 사람은 대부분 없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길을 가고 싶으신가요? 노하우가 있는 맞춤 플랜으로 학습을 함께 진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