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건강가정사 이수과목, 사복이 있다면?!

영쌤!!! 2022. 1. 28. 11:54

안녕하세요.

즐거운 월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월요일이 즐거운건 스펀지밥이나 뚱이정도이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즐겁지만은 않은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빨리 진심으로 즐거운 하루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건강가정사 이수과목 ,3과목 추가 하고 받았어요'라는 포스팅으로 시작해보려고하는데요. 사실 이수해야하는 과목이 더욱 많이 있지만, 어떠한 조건을 완료하신다면 추가 3과목으로 취득하는게 가능하게 됩니다. 그 조건이 무엇인지, 어떤식으로 가능해지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주인공인 건강가정사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자격은 건강가정기본법에 의해서 정해져 있으며,건강가정에 관련된 업무를 진행하기 위한 관련분야 전문인력이라고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주로 가정내의 폭행이나 가정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때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소유하고 계신분들중에서 취득하실때 '가족복지론' 과목을 이수하신 경우 추가로 3과목만 이수하시면 취득이 가능하게 됩니다.

3과목은 가족생활교육/건강가정론/가족상담및치료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사회복지사를 취득하신다면 겨우 3과목만으로 '건강가정사 이수과목 ,3과목 추가 하고 받았어요'와 동일한 과정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사실 건강가정사만 따로 취득도 가능하지만,총 12과목을 이수해야하고 전문대도 졸업해야합니다.

게다가 단일 자격으론 활동하는데 제한이 있기 때문에 큰 과목수 차이도 아니고 자격을 두개를 취득 할 수가 있는 사회복지사를 추천하게 됩니다.

게다가 앞으로의 전망도 좋은 편입니다. 가족분야는 물론이고 아동과 장애, 그리고 여성 등등 많은 사회적 분야로 활동이 가능하게 됩니다. 주변을 둘러보신다면 복지기관들이 계속해서 늘어가는것을 알게 되실텐데요. 그만큼 지원도 늘어나고 있고 많은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가정사는 보통 수료한 학점으로 자격을 판단하기 때문에 따로 자격이 발급되는것은 아닙니다.필요 12과목을 이수할때 핵심과목들에서 5과목 이상을 이수하셔야하고, 기초이론과목도 4과목 이상 이수하여야합니다. 상담교육및 실제에서도 3과목 이상 이수하게 됩니다.

일자리진출 분야도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종합사회복지관으로 나아가거나 고용지원센터 등등 그리고 중앙정부나 병원에서도 사회복지사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복지시설은 대부분 가능하기때문에 '건강가정사 이수과목 ,3과목 추가 하고 받았어요'에서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게 됩니다. 그럼 어떤 과정으로 취득하게 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취득하시는데 필요한 조건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되는데요. 최종학력이 없다고 하더라도 필수과목을 이수하면서 얻어갈수가 있어서 가능합니다.

필수과목의 구성은 총 17과목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인/터/넷을 통해서 진행하는 16과목과 실습 1과목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면서 총 160시간을 이수하게 됩니다.

해당 제도의 경우에는 학점을 쌓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이를 통해서 학사와 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보통의 대학보다도 단기간에 이수가 가능해서 더욱좋습니다.

기간자체를 줄여갈수가 있고, 필요한 과목들을 선택해서 이수하는게 가능해서 ''건강가정사 이수과목 ,3과목 추가 하고 받았어요''에 맞춰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실습과목에 대해서 많이 어려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선행이수과목만 주의하신다면 문제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필수 4과목과 함께 선택 2과목을 이수하셔야 해당 과목 진행이 가능합니다.

거주지역내에서 가까운 곳으로 안내드리며 대학교에서 먼저 등록을 진행하시고, 가까운 기관으로 해당 과목을 진행하게 됩니다. 총 160시간을 주말이나 평일과 함께 진행합니다. 하루에 최소 4시간부터 최대 8시간까지 가능합니다

올해 처음 생긴 과목이 바로 세미나 인데요. 어렵게 느끼실것 없이 사회복지 시설에서 자신의 경험과 느낀점을 동료들과 교수님들에게 함께 공유하여 복지 분야를 발전시키위한 교육입니다.

자신의 경험이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신다면 정말 뜻깊고 의미있는 수업이 될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혼자서 진행하시기 어려운 부분이 존재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함께 하신다면 그런 걱정이 줄어들게됩니다.

1:1학습관리로 인해서 어려움은 내려가고 능력은 올라가게 됩니다.

효율성이 올라간다는 것이죠. 반복학습으로 진행해왔기 때문에 문제점 제거가 가능하게 됩니다. 학습자별 상황에 맞춰서 최적의 플랜을 제공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