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스안전관리자 선임조건, 필요하다면 이것

영쌤!!! 2022. 1. 28. 11:55

안녕하세요.

평소에 안전관리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그에 맞춰서 '가스안전관리자 선임 조건 준비하자'의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가스 사고야말로 대형 화재나 폭발로 이루어질 수 있고, 노출시에 많은 사상자가 발생할수 있어서 안전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전문인력으로 하여금 관리를 철저히 진행하여 앞으로 일어날 사고를 대비해야 하며, 만약 문제가 발생시에도 정석적으로 해결해 나갈수 있도록 조심히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럼 가스안전관리자 선임 조건을 바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오늘은 조건도 알아보면서 그 방법을 갖출 수 있도록 알려드릴거예요! 선임 조건은 바로 가스산업기사와 가스기사 이상의 국가기술 자격을 보유하는것인데요.

말그대로 나라에서 인정받은 가스분야의 전문인력이기 때문에 안전관리를 안심하고 그 자격을 부여할 수가 있게됩니다. 자격이 없다면 그에 상응하는 실무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특정가스를 사용하는 시설의 운영자나 사용자는 가스공급시설, 또는 특정가스의 사용시설의 유지와 안전 그리고 운영에 대해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사업을 열기 전에 해당 관련 앉던관리자를 선임해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망도 좋다고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자격의 관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중인 큐넷에서 관리를 하게 되는데요. 접속시에 가스산업기사와 더불어서 가스기사의 정보들을 알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들은 물론이고, 준비하게되는 과목들 그리고 합격률과 진행방법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기능사 자격부터 시작해서 순서대로 상위자격으로 올라가게되어 있지만, 기능사는 특별한 응시자격이 없는만큼 취식시에도 큰 메리트가 있지않아 대부분은 산업기사 이상부터 취득을 하게 됩니다.

자격시험을 준비중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필수적으로 들어가서보셔야할 곳이기 때문에 한번 호가인해보시는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이번에는 '가스안전관리자 선임 조건 준비하자'를 위해서 가스산업기사에 응시하기 위한 조건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먼저 기능사를 소유중이신 분들인데요. 실무경력이 1년이상이 되신다면 응시가 가능한데요. 또는 관련학과에서 2,3년제 대학을 졸업하신다면 가능합니다.

실무경력으로도 시험을 보실수가 있는데, 2년이상의 경력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론 학/은/제를 통해서 41학점을 보유하셔도 취득이 가능합니다. 보통 자신이 응시자격이 없으시다면 마지막 방법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간편하면서도 단기간으로 이수하는게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빨리 빨리의 민족답게 오래걸리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적기때문이죠.

 

학점을 이용해서 가스안전관리자 선임 조건을 갖추는 방법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전 과정이 인터넷을 통해서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거나 공간적으로도 지정되어 있지 않아서 제한되는 부분이 적습니다.

게다가 학점제이기 때문에 목표학점만 갖추면 되어서 추가로 학점인정이 가능한 자/격/증이나 독학사 시험을 통해서 갖출 수가 있어서 더욱 좋은 점이 많습니다.

혼자서 어렵게 진행하는 시대가 아닙니다. 공부는 함께 하며 도움받아 자신이 필요한 과정을 얻어가는것이 빠르고 편리합니다. 그렇기에 저의 다년간 진행해온 학습 노하우로 함께한다면 원하시는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이 됩니다.

도중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필요하신점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도움받아 빠르게 해결해나가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1:1관리의 장점을 느끼시면서 낮은 난이도로 진행해보세요. 제가 함께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