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KICPA 응시자격, 15주 완성의 길

영쌤!!! 2022. 2. 3. 18:39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공인회계사죠? 우라나라에선 KICPA라는 명칭이 있고, 미국에선 AICPA가 있습니다. 미국은 각 주마다 취득 방법이 달라서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나라는 CPA 응시조건이 통합되어 있어서 많은 어려움은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공인회계사를 담당하고 있는곳음 금융감독원인데요. 시험의 접수와 안내 성적확인, 합격자 발표까지도 모두 수록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어떤 시험이든 그렇지만 응시자격이 있어야지만 시험을 보실수가 있을텐데요.

간단히 공인회계사에 대해서 알아보고 간다면, 응시자격을 갖추신 분들이 금융감독원에서 실시하는 CPA시험에 응시하셔서 합격하신다면 취득하게 되는데요. 회계에 대해서 감정/감사/증명/정리/계산/입안 등등 세무대리를 수행하는 자를 뜻합니다.

금전과 관련된 업무이기 때문에 아무에게나 자격을 주어질수 없어 그에 걸맞는 시험이 만들어지게 되었씁니다. KICPA 응시자격 조차도 회계 및 세무/경영학/경제학 과목을 이수하여지지만 가능하게 됩니다.

일정 학점 이상을 이수하셔야지만 KICPA 시험에 응시가 가능한데요. 우선 말씀드렸던 과목들의 필요 학점부터 알아보자면, 회계 및 세무과목은 정해진 과목내에서 12학점이상을 이수하셔야하며 총4과목 이상입니다.

경제학관련 과목은 3학점으로 지정된 과목들 중에서 1과목이상 이수하셔야하고, 경영학은 9학점으로 3과목이상입니다. 정해진 과목이 어떤것들이 있는지도 확인을 하셔야 조건을 정확히 확인하실수가 있는데요.

그에 앞서서 영어성적도 자격중 한가지 이기 때문에 확인을 해보셔야합니다. 영어시험은 공인영어 성적으로 대체되는데요 TOEFL은 PBT-530점이상/CBT-197점이상/IBT-71점 이상 되어야하며, TOEIC은 700점이상이어야합니다. TEPS는 625점 이상이되셔야하며, 지텔프는 레벨2의 65점이상, 플렉스는 625점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번에는 말씀드린대로 과목 구성을 알아볼건데요. 자신이 해당되는 과목을 이수하셨는지 확인해보셔야합니다. KICPA 경영학 과목 구성은 경영전략론/경영정보시스템/경영통계학/경영학개론/광고학/국제경영/마케팅관리론/마케팅원론/생산관리/소비자심리학/시장조사론/인간관계론/인적자원관리/재무관리/조직행동론/투자론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3과목이상 응시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이수하신 과목이 있을지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KICPA 응시자격을 갖추기위한 경제학과목은 경제학개론/미시경제학 중에서 1과목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회계학 및 세무 관련 4과목이상은 고급관리 회계/고급회계/세무회계4/세법/원가관리회계1,2/중금재무회계1,2/회계원리 과목중에서도 4과목 이상 이수하셨다면 조건은 완성됩니다.

총 8과목이상이 되는데요. 이렇게 이수하실땐 굳이 학교를 다시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15주 과정으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인터넷을 통한 수업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1학기에 최대로 이수가 가능한 과목이 8과목까지라서 정확히 일치합니다.

그렇게 1학기 과정으로 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KICPA 응시자격 갖추는법 어렵지않습니다.

학점을 이용한 이 제도를 통해서 가능하게 되는데요. 모든 과정이 인터넷을 진행되어 난이도가 간편합니다.게다가 15주에 1학기로 단기간에 진행되기 때문에 그 사이에 영어성적을 갖추신다던지 , 충분히 병행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만약 추가로 학위를 취득하신다면 보통 대학교에서 취득하시는 학력과 동일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합니다. KICPA 응시자격을 갖추시는데도 이용이 가능하죠.

이렇게 진행하셨을때 취득하게 되는 기간으로는 총 8과목이기 때문에 1학기과정으로 4개월 안쪽으로 강의는 끝나게 됩니다. 하지만, 학점인정이 가능한 달은 1,4,7,10월에 가능하기 때문에 맞춰서 플랜을 계획하시면됩니다.

기간도 단기간으로 이수되며, 난이도도 낮고 학교를 다시가야하지도 않으며, 가정에서 편하게 공간이나 시간제약없이 이수가 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에 너무나도 매력적이고 간편합니다.

'KICPA 응시자격 15주 완성으로 끝내자'를 혼자서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이수하실 필요 없습니다. 어려워하지마시고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