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보육교사 2급 취득의 길과 방법!

영쌤!!! 2022. 2. 3. 18:42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요.

최근 독감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따뜻한 환경에서 경기도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어린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직종은 생각보다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어린이집교사, 유치원교사, 장애영유아교사, 유아복지센터 등등 여러 분야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어린이집교사로 활동을 할 수 있는 자격인 보육교사2급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보육교사란 어떤 업종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시작할게요. 영유아의 보육에 대해서 기초적인 교육과 기초이론 그리고 발달과 안전,건강과 영양등등의 교육을 수강하여 취득하게 되는 자격인데요.

놀이방이나 어린이집 또는 보육 시설이나 아동복지 센터에서 위탁받은 아동들을 교육하고 보호하는 업무를 주로 수행합니다. 연령층이 어리기 때문에 교육보다는 보육에 초점을 맞춰 업무를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경기도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취득과정은 필수적으로 학위과정 안에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그 안에서 필요 과목들을 이수하게 되는데요. 이때 학력도 필요합니다. 전문 제졸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학위과정과 함께 진행하셔서 조건을 갖추게 됩니다.

필수과목은 인터넷 수업 8과목+ 대면과목 8과목 + 실습 1과목으로 총 17과목이 있습니다. 이때 실습은 240시간을 이수하게 됩니다. 낯선 과목들이 있죠? 바로 대면과목인데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보육교사 대면과목은 단어 그대로 얼굴을 한번 교수님과 마주하는 과목인데요. 오프라인 출석을 진행하는 과목입니다. 과목별로 1번씩 총 8번의 출석을 하게 되는데요. 출석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동일하게 인터넷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보육교사가 최근에 아동 폭행 등등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여 학습자의 인성이나 보유 지식과 기술 등등을 확인하고 보육에 대한 실무를 교육받기 위해서 생겨난 과목입니다.

그렇다고 아무 곳에서 나 출석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보육교사 대면과목 출석 지역은 서울시, 광주, 대구, 부산, 대전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과목당 1번씩 출석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가까우신 지역으로 가시는 것이 시간적으로나 체력적으로 좋습니다.

오늘 주제인 '경기도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자'의 경우에는 가까운 서울로 나가시면 큰 문제 없이 진행이 가능하겠죠? 자신의 거주 지역에서 어디가 가깝고 출석이 가능한지 미리 생각을 해두시면 진행하시기가 좋습니다.

다음으로 상담 요청이 많은 과목이 실습인데요. 사회복지사든 보육교사든 실습에 대해서는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은 걱정이 앞서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보육교사 실습은 어렵지 않아요. 어린이집이나 방과 후 과정을 운영하는 유치원에서 진행하게 되는데요.

하루 최대 8시간에 총 240시간을 진행하시면서, 실제 어린이집 교사 분들과 함께 활동하며 실무에 대한 능력을 쌓게 됩니다. 거주 지역 내에서 가까운 기관으로 안내가 가능하기 때문에 멀리 나가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에 자신의 학력이 고졸이라서 고민이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고졸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은 학위과정을 함께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학/은/제를 통해서 전문학사 과정 안에서 필수 17과목을 함께 진행하게 되는데요.

장점이라면 역시 최종적으로는 학위와 보육교사 자격을 함께 취득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전문학사 학위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아동가족 전공으로 진행하며 학사과정을 진행하시는 분들은 아동학전공으로 진행합니다.

대졸자분들의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은 더욱 간단합니다. 타 전공제도를 통해서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를 진행하면서 필수과목을 이수하는데요. 17과목을 이수하시면 전공학점을 모두 취득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로 복수학위도 받으시면서 자격을 갖출 수가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을 진행하는 기간은 고졸학력을 가지신 분들은 전문학사를 함께 진행하면서 필수과목을 이수하실 경우에는 총 4학기 과정으로 1년 8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미 대졸의 학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필수 교과목을 3학기 과정으로 이수하게 되는데요. 인터넷 수업은 1년에 총 14과목까지만 이수 가능하기 때문에 3학기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약 1년 4개월 정도가 필수 기간입니다.

실시간으로 도움을 받으면서 학습과정을 진행하시게 되는데요. 다년간의 노하우로 학습자별 상황에 맞춰서 최적의 플랜을 계획해 드립니다. 그렇게 진행하시면 문제점은 최소화되고 진행 난이도가 내려가죠.

또한 문제가 생겼을 대 1:1관리를 통해서 바로바로 해결해 나갈 수가 있습니다. 혼자서는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해결할 일도 조언을 통해서 빠르게 해결할 수가 있죠.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의 꿈 어렵지 않습니다. 도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