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품질경영기사 응시자격, QC자격증 만드는 방법

영쌤!!! 2022. 2. 9. 10:31

안녕하세요.

겨울이 얼마남지 않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런 겨울이 다가오는 계절에 유용하게 이용될 자격을 한 가지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품질경영기사 응시자격, QC자격증 실기 비전공자도 가능'입니다!

1.QC자격

오늘의 품징경영기사를 취득하기에 앞서서 어째서 유용한지부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QC자/격/증을 생각해 볼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Quality Control의 약자로서, 소비자가 진실되게 원하는 품질의 제품들을 가장 합리적이고 경제적으로 만들어내기 위한 체계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산업체에서는 품질을 굉장히 중요하기때문에 대부분 필수적으로 해당 전/문/가를 필요로하고 있고, 능력과 실력을 고루 갖춘 인재를 찾고있습니다. 품질경영기사를 취득하게된다면 QC전문가로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응시하고 계시고, 실제로 계속해서 인원도 증가하는추세입니다.

우선 기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시험에 응시를 하셔야하는데요. 원서접수일자나 시험일정을 알아야만 원하시는 과정을 진행하실수가 있습니다. 별다른 생각이나 플랜없이 공부만 무작정하는것은 미련한일임을 알고계신거라고 생각합니다.

취득방법같은 경우에는 조금 자세히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품질경영기사 응시자격 QC자격증 실기 비전공자도 가능'과관련된 학과부터 확인을 해보자면 산업경영공학과나 산업공학과 그리고 산업기술경영 등등이 관련학과로 되어 있는데요. 관련학과를 졸업하신다면 시험 응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로 확인을 해보시는것이 좋니다. 시험과목들도 확인을 해볼수가 있는데요. 과목안에 어떤것들을 평가하게되는지도 출제기준을 보면서 확인해볼수가 있습니다.

품질경영기사 수행직무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지식을 가지고 제품의 생활 패턴에서 품질을 확보하는 단계에서 제조와 서비스 그리고 생산의 준비 등등 현장에서의 품질경영시스템의 업무를 수행하고 각각의 단계에서 발견된 문제점을 계속해서 혁신하는업무와 개선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진로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현재 유형과 무형의 제조물에 관계없이 필요하기 떄문에 여러분야의 생산현장속에서 판매와 제조 그리고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수요가 굉장히 넓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관련분야나 진출분야가 넓기 때문에 유용하고 산업현장에서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취득을 서두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품질경영기사 응시자격

자신이 취득하고 싶지만 어떻게 진행을 해야할지 자신이 응시자격은 되는지 모르시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제가 대표적인 자격 몇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품질경영산업기사 + 실무경력 1년이상

2. 품질경영기능사 + 실무경력 3년이상

3. 관련학과 4년제 졸업(예정)자

4. 해당직무 실무경력 4년 이상자

5. 학/은/제를 통해서 106학점 이상 취득자

이렇게 되어 있으신데요. 자신이 가능한 조건을 확인해 보셨나요? 보통의 경우에는 해당되는 경우가 없으실거예요. 하지만 그렇다고 포기하면 안되기때문에 제가 방법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6번에 해당하는 제도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품질경영기사 비전공자도 해당 방법을 이용해서 취득이 가능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우선 모든 과정의 진행이 인터넷 안에서 진행하게됩니다. 출석과 과제,시험등등 대학과정의 전반을 인터넷속에서 하기때문에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낮은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높은성적이 잘나오는 편이며, 그걸 이용해서 전적대 성적이 필요한 편입과 대졸자 전형에서도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기간을 줄여나갈수가 있는단 큰 장점이 있는데요. 학점을 쌓아가는 개념이기 때문에 학점으로 인정가능한 자/격/증이나 독학사를 병행해가면서 추가로 학점을 인정받아 기간단축이 가능하게 됩니다.

당연히 오늘의 포스팅 주제인'품질경영기사 응시자격, QC자격증 실기 비전공자도 가능'도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만 응시자격을 갖추는게 가능하게 되는데요. 106학점까지 이수하셔서 자격을 갖추시기만해도 좋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추가로 24학점을 이수하셔서 4년제졸(학사)학위까지도 취득을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학력을 높이면서 플러스로 품질영경기사 응시자격도 함께 갖출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품질경영기사 응시자격 취득기간

자격을 갖추는것과 제가 말씀드린 학력을 함께 얻어가시는 과정중에서 선택을 하게 되는데요. 저는 당연히 둘다 얻어가시는것을 추천드리지만,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먼저 106학점만 이수하신다면 기간단축을 하였다는 가정하에 2학기로 8개월의 시간동안 취득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추가로 학사학위를 함께 취득하신다면 3학기 과정으로 1년2개월의 시간이 흐르게 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과정이 더 마음에 드실지 모르겠네요. 저는 항상 좀저 유용하고 좋은쪽으로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학습관리

학습이나 공부같은경우에는 평생을 살아오면서 배움을 얻고 자신의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을 거쳐오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혼자서 진행 하시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움을 받으시면서 진행하시는게 시간적으로나 난이도 적으로 이득인 부분이 많습니다. 1:1학습관리를 통해서 허비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다년간의 노하우로 플랜상에 문제점은 최소화하여 학습자별 최적의 플랜을 제공받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