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방통대 편입 , 2학년인가 3학년인가! 방법은?

영쌤!!! 2022. 2. 10. 22:16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통대 편입, 고졸이라도 상관없다!'라는 주제로 여러분들과 만나볼건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상담을 주시기도 하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메리트를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알려드리면서 준비를 하실 수 있도록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모집인원의 확인인대요. 보통 학교에서 학교를 옮기는것을 편입이라고하는데요. 알아보시거나 준비해보신 분들은 아실지 모르겠지만, 난이도가 높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이유는 지원자도 많으면서 모집은 1~5명정도로 소수기도하고, 영어와 수학을 함께 준비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경쟁자가 많은 만큼 나의 합격률은 내려가는것이 보통인데요. 하지만 방통대 편입의 모집인원만 보더라도 벌써 천단위가 넘어가시는걸 볼수 있는대요. 그러다보니 내가 들어갈수 있고 합격할 확률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게 됩니다.

게다가 처음부터시작하는것이 아니라 2학년과 3학년으로 선택해서 지원할수 있기 때문에 전체 과정을 스스로 조절할수가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입학을할때는 무슨 기준으로 들어가게 될지는 성적적용 기준을 보면 알수가 있는데요. 1~4군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그 안에서 동점자는 어떤식으로 우위를 가리게 되는지도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출신 학교에서의 평점으로 내용을 환산하게 되는데요. 소수점 4자리까지만 입력하게 됩니다.

여기서 우리가 중요시 봐야할 점은 3군에 해당되는 학점인정과 취득으로 지원하신분들의 대상자입니다. 우리는 이 부분을 이용하여 편리하고 효율적이게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방통대 편입 응시자격을 보면 쉽게 알수가 있는데요. 대학 졸업자가 아니어도 지원이 가능하다는 편의성을 이용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2학년으로 들어가길 희망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36학점 보유를 인정받아 지원이 되며, 3학년을 희망하실 때는 70학점으로 지원이 됩니다.

보통 대학에서 학위를 얻을때는 2년,3년,4년의 시간이 필요한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이는 학년제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으로 진행시에는 2~4학기로 가능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과정이 절반이하로 줄어들고 단기간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시간은 금'이라는 속담이 있을정도로 효율적인 시간배분이 중요한데요. 특히나 우리나라사람들은 빨리빨리의 민족인만큼 효율과 시간이 중요합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에 유용한 방법이 있다면 이용해야겠죠!

그럼 학점은 어떤식으로 가져갈수 있을까요? 방법은 학/은/제 입니다! 방통대 편입을 위해서 학점이 필요한대 그러기 위해서 일반대학에 입학해야한다면 정말 골치아파지겠죠. 그래서 필요한 학점과 과목만 골라서 이수할수 있는 방법인 이방법을 권유드리는 것입니다!

게다가 모든 과정이 컴퓨터만 있다면 진행이 가능하기떄문에 정해진 시간에 신경쓰면서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침마다 눈비비며 일어나서 열심히 학교를 가는것보다는 바로 집에서 편하게 공부하시는것이 편하면서도 진행이 여유롭죠.

그렇게 방통대 편입을 위해서 35학점만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평균적으로 2학기의 시간이 필요하게되는데요. 이는 1학기에 최대 24학점까지만이수가 가능하도록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지만, 학점으로 인정해주는 자격이 있을경우에는 1학기로도 가능하겠죠.

70학점도 마찬가지입니다. 실제로는 4학기가 걸릴수도 있는 과정이지만 단축해 나간다면 2~3학기로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준비기간이 상대적으로 봤을때 단기간으로 줄어들게 되어 그 사이에 자신이 희망하는 다른공부나 하고싶으셨던 준비를 해나갈수가 있게 됩니다.

공부는 전략이고 준비입니다. 그저 막연히 나는 이렇게 해야지라는 안일한 생각으로는 어떤것도 이루어내기가 어렵니다. 혼자서 준비하기는 쉽지 않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학업에 있어서는 선생님을 만나게 되고, 찾게된다고 생각합니다.

영쌤이 학습의 길을 열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입을 위한 길을 걸어갈게요! 주말 모두 잘보내시고 즐거운 7월이 되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