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교육청 학원강사 , 등록조건 [교습소]

영쌤!!! 2022. 2. 11. 14:03

안녕하세요.

청명한 하늘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공기도 맑아서 야외 활동하기도 좋은 시간이 계속되어가고 있습니다. 어릴 때는 이런 날에 산에 놀러 가서 가재도 잡고 단풍 속에서 뛰어놀고 신나게 보낸 기억이 나는데요.

요즘에는 문화가 많이 발전해서 그런지 자연 친화적인 환경보다는 아이들의 학습에 맞춰서 진행을 하는 것 같아요. 살아오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생각보다 어릴 때의 교육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학교나 학원 모두 마찬가지인데요. 은사님이라 하죠. 자신이 살아오면서 잊지 못하는 선생님께서 한 분씩은 계십니다.

이렇듯 인생을 살아오면서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어떤 배움을 얻었는지에 따라서 인생이 천차만별로 변화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교육자는 아무나 선정할 수가 없습니다. 어느 정도 자격을 갖추고 검증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교육청 학원 강사 등록조건을 확인해보고 더불어 동일하게 교습소조건도 함께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교육청에 학원강사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들이 있습니다. 모두 해당하실 필요는 없고 한 가지만 해당하시면 되는데요. 첫 번째로 교원자/격/증이 있으신 분들이 가능합니다.

당연하죠. 이미 선생님으로 인정이 되신 분들이기 때문인데요. 그러다 보니 다른 조건을 크게 확인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국가기술 자격법에 교과목을 이수한 사람인데요. 쉽게 말하자면 국가 기술자, 격, 증이 있는 분들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이미 국가에서 인정을 받은 실력이 있으시기 때문에, 가능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전문대학 이상을 졸업한 학력이 있으신 분들이 가능합니다. 생각 외로 실력은 인정을 받으시고 좋지만 학력이 없으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굳이 대학을 가지 않더라도 충분히 자신의 실력을 드러내고 교습이 가능하신 분들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교육청 학원강사 등록조건을 갖추기 위해서라도 학력을 취득해야 하는데요. 굳이 긴 시간 동안 2년/4년의 정규 대학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학위를 취득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잠시 후 어떤 것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건만을 갖추셨다고 바로 등록을 하게 되는 것은 아니고, 필요한 서류들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몇 가지 함께 살펴보자면 학원 설립 운영 등록 중이 필요한데요. 학원의 합법적인 존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성범죄와 아동학대에 관련된 범죄의 전력을 확인하는 동의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미성년자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학습을 진행하시기 때문에 범죄 이력에 있어서는 까다롭게 확인을 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학원장분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강사의 최종학력 졸업 증명서가 있어야 하는데요. 학원 강사 등록조건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렇게 필요서류를 미리 준비를 하신다면 진행 자체가 조금은 간편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우리가 목표로 하고 있는 학원강사 등록을 위해서 전문학사를 취득할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셨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면 어떤 식으로 취득하게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앞서 잠시 말씀드린 것처럼 80학점을 이수하시면 되는데요.

80학점을 그냥 아무렇게나 취득하는 것이 아니고 전공과목은 최소 45학점 이상이어야 하며, 일반과목은 최대 20학점까지만 인정이 가능합니다. 교양과목의 경우는 최소 15학점 이상이어야 하기 때문에 인정되는 과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너스로 학사과정까지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학사는 총 140학점이 필요한데요. 전공학점은 60학점 이상이어야 하며, 일반 학점은 최대 50학점까지만 인정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30학점은 교양학점으로 그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렇게 취득하셔야만 문제없이 학사학위를 취득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학점을 쌓아가는 제/도를 이용하셨을 때에 0학점부터 시작하신다는 가정하에 2학기 과정으로 약 8개월의 과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문대를 중퇴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해당 방법의 좋은 점은 이수하신 학점을 끌어와서 시작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2 년제 졸은 최대 80학점까지 끌어오는 게 가능하고, 3 년제 졸은 최대 120학점까지 가져와서 시작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그런 분들 취득과정이 짧아지게 되어서 1학기로도 4개월 과정을 거쳐서 취득하게 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신다면, 교육청 학원강사 등록조건과 교습소 조건을 갖추실 수가 있는데요. 우선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시간이나 기간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목표로 하는 학점까지 이수하신다면 학위를 취득하게 되는 제/도입니다. 2년제졸인 전문학사 까지는 80학점, 4 년제 졸인 학사까지는 140학점을 이수하신다면 취득하게 됩니다.

진행하시는 과정 자체는 모두 온라인으로 수업과 과제 시험까지 전과정에 걸쳐서 진행하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마음 편히 자택에서 유동적으로 수업을 듣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아무래도 일반 대학교보다는 편한 환경에서 원하는 수업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진행하다 보니 성적이 잘 나오는 편인데요. 전적대 성적이 필요한 편입이나 대졸자 전형 또는 대학원 진학까지 유용하게 이용됩니다.

게다가 가장 좋은 장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기간 단축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목표까지 학점을 빠르게만 이수하면 되기 때문에 추가로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이 있다면 함께 이용하시면 당연히 기간은 단축하게 됩니다. 학점으로 인정이 가능한 자/격/증을 취득하시거나 독학학위제 시험에 응시하셔서 합격하게 되는 과목별로 학점을 추가 인정받으시면서 기간을 줄여나갈 수가 있게 됩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일반대학교와 동등한 학위가 발생하기 때문에 어떤 과정에도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자신이 혼자서 공부해서 성공했다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누군가에게 교육을 받았을 것이고 자신이 습득해 나아간 것입니다. 학습 진행도 마찬가지입니다. 혼자서 진행하시는데는 어느 정도 벽이 존재합니다.

도중에 문제가 생기거나 어려움이 있을 시에 단독으로 시간을 들이고 노력을 투자하여서 해결해 나가게 되는데요. 그러셔도 진행 자체는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간 동안 경쟁자라든지 다른 학습자분들은 한 발자국 더 앞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이런 시간까지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멘/토/링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시간으로 1:1 관리를 받으시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거나 모르는 부분이 있을 시에는 바로 질문을 하셔서 해답을 얻어 멈추지 않고 진행해나아갈 수가 있게 됩니다. 그렇게 격차를 벌려나갈 수가 있게 됩니다. 게다가 다년간의 노하우로 인해서 여러분들에게 맞춰가면서 최적의 플랜을 제공해 드리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문제점은 최소한으로 줄여나갈 수가 있게 됩니다. 학습은 역시 저와 함께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