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구가톨릭대학교 간호학과, 대가대 편입으로 가는길

영쌤!!! 2022. 2. 18. 15:18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대구에 있는 대학교인 대구 가톨릭대학교 간호학과 편입요강에 대해 함께 알아보면서 진학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기간자체가 입시에 굉장히 치중이 되어 있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편입은 아직 기간이 약간남아있기 때문에 그런분들을 위해서 오늘의 포스팅을 준히하였습니다.

간호사가 되고 싶은 분들은 많으신데요. 그러려면 간호학과를 들어가셔야하는데요. 어떤 장점이 있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간호사가되고 싶어하시는 걸까요? 몇가지 장점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높은 고용률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이 듭니다.

사실 사람이 있는곳이라면 어디든 가능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누구나 아프기 마련이고 그럴땐 의료 인력이 꼭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아무나 취득할수가 없는 국가면허의 소지자라는 자부심도 함께 가지고 있을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특별하다는 느낌을 주게 되는데요. 나라에서 인정한 유용한 인력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실 간호시를 희망하는 많은 분들이 조무사분들인데요.

그렇다면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간호학과에 들어가셔서 정규과정을 끝내시고서 졸업 후에 국가고시에 응시하시면 가능하게 되는데요. 학교자체를 처음부터 들어가기가 어렵기 때문에 과정에 있어서 에로사항이 생깁니다. 또한 처음부터 간호학과가 목표가아니고 다른 전공으로 진행해오시다가 변경을 하시는 분들이나, 조무사로 활동하셨던분들은 어떻게 해야지 간호학과에 들어갈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보통 이럴때는 재수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재수보다는 저는 편입을 추천드립니다. 수능 자체가 어렵기도 하고 과정도 쉽지많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합격하게될 확률이 좋은편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럼 편입이란건 어떤것일까요? 간단히 사전적인 의미를 생각해본다면 다른학교나 학과로 옮겨가는것을 의미하는데요. 생각보다 자세한 의미를 모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더욱더 편입안에는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이 나누어져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은 더욱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어떤것인지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자신의 최종학력에 따라서 어떤편입을 지원한지 정하시게 됩니다.

먼저 일반편입이란것은 응시조건이 학사보다는 낮은 편이긴합니다. 전문대 이상의 졸업(예정)자인 전문학사인 분들이 지원하게 되는데요. 또는 고등학교 졸업자이지만 그와 동등한 학력을 취득해서 응시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문제는 4년제 대학생들인데요. 4년제에서 2학년 2학기까지 수료한다면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쟁자들의 수준이 높은편입니다. 이미 한번 4년대졸을 입학할정도로 공부를 어느정도 할줄 아는 사람이들이 때문에 경쟁한다면 다소 불리한 면이 있습니다.

학사편입의 경우에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하신 학력, 학사학위 분들이 지원하게 되는 전형입니다. 하지만 상식적으로 이미 좋은 대학교를 만족해서 졸업하신 분들이라면 편입을 지원하지 않는데요. 그러다보니 응시자수가 적은편이고, 학/은/제를 통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사람들도 지원을 하게 됩니다. 또한, 독학학위제를 통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사람들도 당연히 지원이 가능하게 됩니다.

편입을 많이 이용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우선 첫번째로 빠른 졸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3학년 1학기부터 학교에 입학하기 때문에 빠르게 졸업이 가능하게 됩니다. 사회로 빠르게 나가고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방법이죠. 또한 원서접수의 제한이 없기때문에 가능한 많은곳에 원서를 넣을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당연히 합격 확률은 올라가게 되겠죠.

학/은/제는 그렇다면 어떤것일까요? 우선 모든 과정이 인터넷으로 진행이 되는 대학과정입니다. 출석부터 수업 그리고 과제와 시험까지 모든 분야에 걸쳐서 인터넷에서 진행되죠. 게다가 기간자체도 단기간으로 학위를 취득하게 되는데요.

학점을 쌓아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목표학점까지만, 빠르게 취득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 방법으로는 학점인정가능한 자/격/증과 독학학위제를 통한 학점인정이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로 학점을 쌓아가면서 진행하게 된다면 빠르게 가능합니다. 보통의 대학교들과 동등한 학위를 취득하기 때문에 큰 문제없이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죠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의 차이점을 비교해 볼텐데요. 어느쪽으로 지원하는것이 유리한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사실 앞서 대략적으로 말씀을 드렸는데요. 상대적으로 지원자가 많은곳과 적은곳중에서 유리한쪽을 고르라고 한다면 당연히 적은쪽이죠. 학사쪽이 지원자격이 높기때문에 더욱 인원이 적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만큼 경쟁률은 낮아지고 합격하게될 확률은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지원자들의 수준이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종합적으로 따져봤을때 유리한것은 학사전형이기때문에 보통 많이 지원하게 됩니다.

1:1관리를 받으면서 학습을 진행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보통 과외가 그러한 편인데요. 사람들이 학원도 있는데 어째서 더욱 1:1수업을 원하시는건지 알고 계신가요? 관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 말은 즉 학습 도중에 문제가 생기거나 벽에 가로막혔을때 빠르게해결을 해서 남들보다는 더욱더 한발 나아갈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얼마나 유용하고 좋은장점인지 아실분들은 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반복학습으로 얻게된 노하우로 학습과정안에서 문제점은 제거하고 최적의 플랜을 제공하게됩니다. 학습은 역시 제가 함께하는것이 효율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