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 하고플 때!

영쌤!!! 2022. 3. 1. 17:44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과 같이 알아보려고 하는내용은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진학이 하고플때!'입니다. 실제로 최근들어서 상담심리 분야로 나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 이유를 생각해보면 관련 종목의 안전성 때문인것같습니다.

아무래도 야외에서 활동하거나 그러지 않고 실내에서 상담을 위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일을 함에 있어서 가치를 좋으면서 정서적으로 불완전하거나 힘이 드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다는 측면에서 많은 이점이 있는것같아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꿈을 꾸기만하고 어떤 방식과 과정으로 이루어 나가야하는지를 알지 못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영쌤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목표로 삼아야 할건 정해져 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전문상담교사2급'입니다.

사실 조금만 알아보시더라도, 비슷한 내용과 이름의 자격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는것을 알수가 있을텐데요. 하지만 그 안에서도 정확히 골라서 선택한 이유는 국가자격증이기 때문입니다. 나라아서 인정받아 활동하는것이기 때문에 전문성이 다른것들과는 비교가 불가입니다.

 

주로 학교에서 활동하는 상담교사를 많이들 진행하는데요. 아직 인격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완전하지 않은 청소년기의 사춘이 아이들에게 심리적으로 접근하여 상담을 도와주는 중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누구나 교사가 될수는 없습니다.

그에 맞춰서 아이들을 관리하고 도움을 줄수 있는 교육을 받아서 인정받은 사람이어야합니다. 그런 인정을 민간에서 받으면 효력이 없을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나라에서 인정받아서 활동하게 되는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최종적으로 목표로해야할것이 '전문상담교사2급'이 되는것이며, 이는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취득이 가능합니다.

보통 교원자격증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말그대로 교단에 설수있는 능력을 인정받는걸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교대원을 가야하는것인데요.대학보다 상위 자격의 교육기관으로서 좀 더 관련 학문을 집중적으로 상취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교대원과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보통 석사 학위만을 취득하기 위해서 진학하시는 거라면 일반으로 가셔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학사만 가지고 있다면 전공과는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한대요. 하지만 교육이 붙게된다면 동일한 전공의 학사만 인정받아서 진학하게 됩니다.

그럼 보통 동일전공이라고하면 심리학 학사나 상담학 학사를 말하는데요. 주변에서 해당 자격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있으실까요? 생각보다 쉽게 찾아볼수가 없을거예요. 하지만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진학해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필요한 자격인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면서도 시간적으로 용이하게 학/은/제를 통해서 취득하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시간은 소중하기때문에 호율적으로 할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지키도록 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필요한것은 심리학 학사입니다. 이미 보유중이시라면 문제없지만, 그렇지 않은경우에는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대학을 다시 다녀야하나.. 수능을 준비해야하나... 편입을 준비해야하나... 많은 선택지들이있지만 쉽지만은 않기 때문에 고민이 될텐데요.

하지만 쉬우면서도 효율적으로 준비하시는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그게 바로 학/은/제입니다. 최종학력에 따라서 진행 과정이 달라지지만, 대학을 다니는것과 비교해서는 상대적으로 어떤 방법이라도 효율적인 측면에서 많은 이득이 있습니다.

중요도가 높게 생각하시는것이 시간의 효율인데요.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진학하실때도 시간적으로 이점이 없다면 준비하기가 어려우실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렇게 단기간이면서도 자신이 희망하는 시간대에만 공부를 진행해서 대학과 동등한 자격을 얻을수가 있게 되기 때문에 상담심리교대원을 들어갈때오 어려움이나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됩니다.

대학보다는 빠르다고 하지만, 어느정도의 기간인지를 모른다면 소용이 없을 텐데요. 고졸이신 분들은 빠르게 진행한다는 가정하에 대략 1년2개월정도가 소요되는데요. 평균적으로는 6개월정도가 추가됩니다.

하지만 이미 학력이 어느정도 있으신 전문학사나 4년제졸의 경우에는 그보다는 빠르기 때문에 자신의 학력과 조건을 정확히 알고있는것이 중요하다고 할수있습니다.

대학원에서는 심도깊고 전문 내용을 공부하시게 될건데요. 그만큼의 교육과 과정을 거쳐서 공부를 하기때문에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는 전문인력이 됩니다.

12345

공부는 함께 하는 영쌤과 진행하게 되는데요. 효율적인 방법을 더욱 대안 좋게 진행할 수가 있게 됩니다. 처음 진행해보는 과정에도 어렵거나 문제생기지 않도록 최적의 플랜으로 함께하게됩니다.